반딧불 스탠드

RSS FEED
  • Caption

  • Caption

  • Caption

코로나 팬데믹 이후 최근 들어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관심이 폭증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물론 이러한 현상이 비단 요즘 들어 갑자기 증가한 것은 아니지만, 한 차례 수익형 블로그 광풍이 잠시 수그러드는 추세였는데 코로나 팬데믹을 거치면서 이러한 현상이 다시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고수익 블로그 가능한가?

 

블로그로만 한 달에 몇 백만 원씩 수익을 올리는 것이 과연 가능할까요?

한 마디로 말해서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물론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단 0.01%로라도 실제의 사례가 있다면 불가능이라고 말할 수는 없는 것이니까요.

 

다른 예를 들어보자면,,

다단계 판매에서 고수익자는 분명 존재합니다.

그러나 그것이 일반화 되어 있는 현상일까요? 

고수익 블로거란 바로 이와 같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로 고수익을 꿈꾸며 도전하고 있습니다.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것일까요?

 

아마도 다음과 같은 이유에서 기인한다고 봅니다.

1. 마땅히 할 일자리가 없다

2. 사회생활 하지 않고 보다 자유롭게 돈을 벌고 싶다.

3. 블로그로 고수익을 실현할 수 있다고 유혹하는 콘텐츠가 차고 넘치다 보니 안 하면 바보가 되는 것 같다.

 

이 밖에도 개인적으로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분명한 것은 전업 블로거가 되지 않고서는 고수익 실현은 불가능합니다.

물론 전업 블로거가 된다고 해서 반드시 고수익을 실현한다는 것도 아닙니다.

단순히 많은 노력을 한다고 해도 본인이 바라는 만큼의 시간과 결과가 쉽게 이루어지는 것도 아니죠.

 

그러다 보니 고수익 방법을 미끼로 온갖 사기가 판을 치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 어디에도 블로그로 돈 버는 확실한 방법을 알려주는 경우는 단 0.01%도 없으며, 그 누구도 확실한 자신만의 방법이나 숨겨진 원칙이 있어서 성공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노트북-사용하는-사람-블로깅
블로깅

  

수익형 블로그를 지향하는 방법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적은 개인마다 모두 다르겠지만, 아무리 취미나 공개 일기장 같은 블로그라도 자신이 글을 올려 포털 사이트에 콘텐츠를 제공한 약간의 보상을 기대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문제는 그 수익에 대한 기대치 문제겠죠.   

 

어쨌든 그렇다면 수익을 내는 방법은 전혀 없는 것일까?

아닙니다. 분명 수익을 낼 수는 있습니다.

다만 기대하는 만큼 단기간에 많은 수익을 꾸준히 내는 것이 어렵다는 의미입니다.

  

고수익을 낼 수 있다고 현혹하는 콘텐츠들을 보면 블로그 최적화를 비롯해 키워드 공략, 등.. 수많은 기법들을 이야기합니다만, 이런 것들은 그저 기본적인 부분으로 약간의 도움이 될 뿐, 절대로 고수익을 보장하는 장치는 아닙니다.

그리고 각 포털 사이트들의 알고리즘은 그 누구도 알 수 없고, 또한 언제 수시로 변할지 예측도 못 합니다.

  

따라서 고수익에 대한 욕심만 일단 접어두고 다음과 같은 기본만 지킨다면 반드시 수익은 발생합니다.

그것은 바로..

양질의 글을 꾸준히 쓰는 것!

   

만약 본인이 오직 블로그 운영만으로 수익을 내는 전업 블로거가 되야겠다는 경우가 아니라면,

직장 사회 생활을 하고 있으면서 틈틈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케이스라면,,

절대로 고수익에 대한 기대감을 갖고 시작해서는 안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직장 생활 + 다른 부업'을 하면서 틈틈이 이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당초의 목적은 취업, 고용, 생활정보 등과 관련한 정보성 글을 컨셉으로 많은 글을 올리고 싶었습니다만, 전업 블로거가 아니다 보니 자주 글을 올리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비록 광고를 게재하고는 있지만, 수익에는 큰 기대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런 와중에 어느덧 기대 이상의 수익이 발생하면 그만큼 좋은 것이고, 그렇지 않다 하더라도 아직은 상관이 없습니다.

 

언젠가 전업 블로거가 될 수도 있겠지만,

이와는 무관하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스스로 가장 원하는 바는 바로 '좋은 글을 많이 쓰는 것'입니다.

하지만 다른 일이 있는 일상 생활에서는 이 또한 녹녹치 못한 것이 현실입니다.

다르게 말하면,, 블로깅 자체에 전혀 부담이 없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포스팅 할 수 있는 여유와 컨셉에 맞는 좋은 글을 쓰고자 노력하는 과정..

수익은 이 과정 속에서 발생하는 뜻밖의 덤입니다.

아직은 그저 이러한 시간들이 쌓여가는 것으로 만족스럽습니다.

 

결론적으로,,

누구든지 기본을 지키고 좋은 글을 많이 써서 이런 것들이 누적되면 수익은 반드시 늘어날 것입니다.

Posted by 하람.